인생은 동행입니다. 인생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행입니다. 고단하고 긴 인생길에는 동행자가 꼭 필요합니다. 동행의 사전적 의미는 일정한 곳으로 길을 같이 가거나 오는 것을 말합니다. 동행은 단지 길을 같이 가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걸으며 대화를 나누며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것입니다. 같은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같은 생각을 품고 함께 사는 것입니다. 동행은 두 인격 사이의 가장 친밀한 교제를 의미합니다. 누구와 동행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향방이 결정됩니다. 성경은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잠 13:20)라고 말씀합니다. 동행하는 사람이 우리 인생을 좌지우지합니다. 우리는 혼자 살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나 함께 살 수도 없습니다. 아무나 함께 걸어서도 안 됩니다. 지금 나는 누구와 동행하고 있습니까?

  아브라함은 어디로 향하는지 몰랐습니다. 그러나 누구와 함께 가는지는 알았습니다. 그래서 여행의 묘미가 더했습니다. 살면서 어떤 음식을 먹느냐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누구와 함께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최고급 뷔페라도 혼자서는 그 맛이 덜합니다. 뜻이 맞는 사람과는 된장찌개도 꿀맛입니다. 큰 집에 살아도 마음이 맞지 않으면 지옥입니다. 비록 단칸방에 살아도 서로 사랑한다면 날마다 천국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도 귀 기울여 들어주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들어주는 사람이 없다면 독백입니다. 동행하는 사람이 있으면 슬픔도 덜합니다. 혼자서는 슬픔도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인생길에서 누구와 동행하느냐가 행복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것보다 더 큰 행복은 없습니다. 예수님은 나를 가장 잘 아시고 이해하십니다. 내 인생을 가장 최선으로 인도하십니다. 예수님과 동행하면 열매가 풍성합니다. 가장 좋은 친구인 예수님과 범사에 동행하십시오. 

  예수님과 동행하면 인생이 바뀝니다. 누가복음 24장에는 부활하신 예수님이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과 동행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과 동행한 덕분에 제자들의 인생이 변했습니다. 예수님과 동행한 사람들의 인생은 충만해졌습니다. 인생의 참된 목적과 의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도 예수님과의 동행으로 송두리째 바뀌었습니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5리를 가는데도 예수님과 동행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세상 끝까지 예수님을 멀리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와 동행을 원하시며, 그 아름다운 동행에 우리를 초대하십니다. 인생 여정에 필요한 것은 지도가 아닙니다. 인생의 목적이신 예수님과의 동행입니다. 인생은 행동강령이나 지침으로 완성되지 않습니다. 예수님과의 친밀한 동행으로 완성됩니다. 예수님과 동행하므로 수지맞는 인생을 살기를 소원합니다. 

  예수님과 동행의 종착점은 천국입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의 마지막 모습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 믿는 우리의 결론은 천국에서 영원을 보내는 것입니다. 천국을 소망하며 날마다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바랍니다. 아모스 3장 3절은 “두 사람이 뜻이 같지 않은데 어찌 동행하겠으며”라고 말씀합니다. 누군가와 동행을 하려면 뜻이 같아야 합니다. 마음과 뜻이 같지 않고는 동행하기 어렵습니다. 예수님과 동행을 위해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십시오.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사십시오. 날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시길 바랍니다. 사순절을 보내며 예수님께 더욱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부흥회를 통해 받은 은혜를 마음에 새기고, 말씀과 기도, 경건 생활에 더욱 힘쓰는 가운데 예수님과의 동행으로 날마다 천국을 살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