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11월이 되면 기다려지는 것이 있습니다. 다니엘 기도회입니다. 다니엘 기도회가 있어서 11월이 기대되고 흥분됩니다. 이번 주 금요일부터 2024년 다니엘 기도회를 시작합니다. 다니엘 기도회는 이 땅의 영적인 회복을 꿈꾸는 연합기도회입니다. 올해 다니엘 기도회는 전 세계 16,400여 개 교회가 참여합니다. 다니엘 기도회의 특징은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매일 뜨거운 찬양, 하나님을 경험하는 메시지와 간증, 그리고 분명한 기도 응답 때문입니다. 모든 촉각을 다니엘 기도회에 곤두세우고 하나님이 주실 은혜를 사모하시길 바랍니다. 기도에 우리 인생이 달려있습니다. 기도가 강해지면 삶도 강력해집니다. 기도가 가는 곳까지만 인생도 갑니다. 항상 기도가 먼저 나갑니다. 다니엘 기도회를 통해 우리의 영이 살아나기를 바랍니다. 영이 살면 몸의 모든 기능이 살아납니다. 생명력이 넘칩니다. 기도를 쉬면 죽습니다. 답은 하나입니다. 기도해야 삽니다. 
  
  우리는 기도의 힘을 믿습니다. 그러나 기도를 소홀히 할 때가 많습니다. 기도가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지만 바빠서 기도를 등한히 할 때가 많습니다. 기도는 이론이나 지식이 아닌 영적 경험입니다. 영적 세계가 깊어지려면 기도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기도가 깊이가 신앙의 깊이입니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기도입니다. 기도는 인간의 무능과 하나님의 전능이 연결되는 다리입니다. 살다 보면 칠흑같이 어두운 고난의 밤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절망적인 상황이 계속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칠흑같이 어두운 고난의 밤을 통과할 때, 하나님이 우리를 고난 속에 방치해두지 않고 찾아오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찾아오시는 은혜의 통로가 기도입니다. 험한 세상을 살아가면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은 기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구하면 주시고, 찾으면 찾게 하시고, 문을 두드리면 열어 주십니다. 

  사탄은 모든 자원을 동원해서 우리의 기도를 막습니다. 사탄은 기도 없이 성경 공부, 봉사, 교제, 전도, 선교하게 합니다. 기도 없는 사역을 보며 안심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하면 떨기 시작하고 우리에게서 떠나갑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우리 마음을 움직이십니다. 상황이나 환경은 그대로입니다. 그런데 기도하면 우리 마음에 평강이 찾아옵니다. 기도는 고민거리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우리 마음의 고민을 없애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겟세마네에서 기도하셨지만, 고민거리와 걱정거리는 그대로 있었습니다. 상황이 변한 것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마음이 바뀌셨습니다. 기도하던 중에 고민도 걱정도 슬픔도 사라졌습니다. 기도를 마치신 예수님은 찬송하며 십자가를 지러 가셨습니다. 기도는 영적 전쟁의 승리를 위한 핵심 무기입니다.

  기도의 자리가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각자 기도의 자리를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도의 자리에서 승부가 결정됩니다. 시간이 있어서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간을 내서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기도할 시간을 만들어 기도하셨습니다. 다니엘 기도회에 참여할 시간을 만드십시오. 다니엘 기도회는 기도하라는 사인입니다. 하나님의 타이밍을 놓치지 마십시오. 가급적 교회에 와서 현장에서 주시는 특별한 은혜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뜨겁게 기도하는 가운데 삶이 열리는 체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다니엘 기도회가 기도의 참맛과 하나님의 경이로운 기적을 만끽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니엘 기도회를 통해 성령의 강한 임재와 치유, 회복을 경험하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