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에서 유명했던 일패 기생 중 소선이 있었습니다. 일패 기생은 오직 임금 앞에서만 노래와 춤을 하는 기생입니다. 이 소선이 문하에 들어온 어린 기생 현금에게 기생의 법도를 가르쳤습니다. “손님은 물과 같은 것이야. 물은 골이 깊은 곳으로 흐르는 법, 네가 여자의 사행, 곧 마음씨인 부덕, 말씨인 부언, 솜씨인 부공, 맵씨인 부용을 깊이 닦아 그 골을 다듬으면 손님은 물 흐르듯 네게로 모여들 것이야. 이패, 삼패 기생들은 향기보다는 빛깔을 키우려고 하나 일패 기생은 향기를 키워야 해. 향기는 멀리 가도 빛깔은 잠깐이야. 그래서 일패 기생이 되려면 글을 알아야 하고, 시를 지어야 해. 그래야 온몸에 향기가 고이는 법이지.” 기생도 일류가 되려면 얼굴만 반듯하다고 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최선을 다해 공부해서 웬만한 선비보다 학문이 높아야 했습니다. 하물며 신앙인으로서 얼마나 더 열심히 성경을 공부해야 하겠습니까?

 

  하나님의 사람의 책무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누구신지 아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진정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만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뜻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성경을 공부해야 합니다. 성경을 공부해야 우리 인생을 허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말장난하는 드라마는 꼭 챙겨 보며 혈압을 올립니다. 드라마는 보통 초등학교 3학년 수준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언제까지 그 수준에 우리의 지성을 맞추며 희희낙락하겠습니까? 성경 공부를 통해 좀 더 진지하게 삶의 이유를 배우고 깨달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지 않는 신앙인은 위기의 사람입니다. “이스라엘아 오늘 내가 너희의 귀에 말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그것을 배우며 지켜 행하라”(신명기 5:1)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공부하며, 지켜 행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믿음을 키우는 영양소입니다. 영적 건강에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영적 성장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십시오. 성경을 공부하는 것을 게을리하면서 영적으로 건강하다고 착각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영적인 허약은 성경 공부를 소홀히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영혼이 살기 위해서 성경 공부에 전력을 다하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을 공부하지 않으면 영이 죽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성경을 들고 다니기만 하고 그 속에 담긴 말씀의 자양분을 먹지 않는 종교전문가가 되지 마십시오. 우리 인생이 힘든 것은 양식이 없어 주리고 물이 없어 갈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지 않아서 영적 기근에 처해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공부하여 말씀의 영향력 아래에 놓여 사십시오. 살기 위해 성경 공부의 현장으로 나오십시오. 성경 공부에 대한 열망이 우리 인생을 바꾸어 놓습니다.

 

  2023년 상반기 성경 공부가 시작되었습니다. 새가족반, 사영리반, 일대일반, 제자반, 전도폭발훈련반 등이 시작됩니다. 여러 가지로 제공되는 성경 공부 현장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성경 공부를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기를 더욱 힘쓰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을 통해 내가 누군지, 나는 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도 배우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머리로, 삶으로, 몸으로 배우고 익히십시오. 말씀이 우리를 변화와 성숙의 자리로 인도해 줄 것을 믿기 바랍니다. 성경 말씀을 배우고 공부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소원을 깨달아 가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