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기다림입니다. 기다리지 않고 이루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어른들 중에 노인 아파트를 신청해 놓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성도님 중에는 영주권을 신청해 놓고 하염없이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주 전에 권사님 한 분에게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영주권 인터뷰 날짜가 잡혔다는 것입니다. 마치 제 일처럼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권사님은 지난 25년 동안 이날을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권사님을 통해 우리 인생은 기다림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신앙도 기다림입니다. 하나님의 시간까지 잘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힘이 들어도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좋은 성도가 됩니다. 하나님의 제일가는 성품은 기다림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처럼 성미가 급하셨다면 우리는 다 멸망 당했을 것입니다. 집 나간 탕자를 기다리는 아버지처럼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를 기다리고 또 기다리십니다. 하나님의 오랜 기다림으로 우리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신앙은 기다림입니다. 기다림을 통과하지 않는 신앙은 가짜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받는 첫 번째 수업은 기다림 입니다. 아브라함은 75세에 큰 민족을 이루겠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그 약속은 25년이 지난 100세에 이루어졌습니다. 요셉은 보디발의 집에서 13년간 종노릇을 했습니다. 꿈이 사라진 것처럼 보였지만 오랜 기다림 후에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모세는 광야에서 40년간 잊힌 존재로 살았습니다. 40년이 지난 후, 하나님의 손에 붙들려 존귀하게 쓰임을 받았습니다. 다윗은 사울의 추격을 받으며 도망을 다녔습니다. 말할 수 없는 고난을 겪으며 기다리는 동안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사람으로 변화되었고, 주옥같은 시편을 남겼습니다. 하나님은 기다림의 시간을 통해 신앙과 인격이 성숙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빚어 가십니다.

 

  기다림은 쉽지 않습니다. 기다림은 고통입니다. 매미는 여름 한 철을 노래하기 위해 애벌레로 7년을 기다립니다. 씨가 꽃이 되기까지도 충분한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침묵은 견디기 힘든 고통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후에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림을 통해 우리는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기다림을 통해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은 더욱 순결하게 숙성되어 갑니다. 기다림을 통해 우리의 인격의 열매는 더욱 아름답게 영글어갑니다. 스페인의 대문호였던 철학자 발타자르 그라시안은 '신은 우리를 채찍으로 길들이지 않고 시간으로 길들인다.'라고 말했습니다. 기다림은 신앙의 정점입니다. 기다리는 시간은 결코 시간 낭비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시간으로 우리를 훈련 시키십니다.

 

  어떤 일이든 기다리는 시간은 꼭 필요합니다. 숙성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하나님의 시간까지 뚝심 있게 버티며 기다리십시오. 기다리는 시간은 결코 무의미한 시간이 아닙니다. 기다리는 동안 열매는 푹 익어갑니다. 기다리는 사람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냥 기다리지 않고 기도하면서 기다리는 것입니다. 날을 예리하게 갈고 준비하면서 기다리는 것입니다. 기도하고 준비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기회의 문은 활짝 열립니다. 기도하며 준비하는 사람이 주어진 기회를 붙잡습니다. 하나님의 시간까지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잘 기다리십시오.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놀라운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기다리며 준비하는 가운데 마침내 하나님의 손에 붙들려 존귀하게 쓰임 받는 우리 모두가 되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