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지 왼쪽 무릎이 살살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어른들이 무릎이 아파서 기도 제목을 내놓으시는데, 그 아픔에 조금이나마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지난주에는 병원에 가서 닥터를 만났는데, 닥터는 허벅지 근육을 키우라고 권면해 주었습니다.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무릎의 통증은 상당 부분 해결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은 열심히 걷기를 했는데, 이제는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운동도 병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근육은 건강한 몸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우리 몸은 필요한 만큼만 영양분을 흡수합니다. 나머지는 배설하거나 몸속에 쌓이게 됩니다. 몸속에 쌓인 영양분(지방질)은 콜레스테롤, 당뇨, 비만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체내에 쌓인 지방질을 소모 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몸의 근육을 만드는 것입니다. 몸에 근육이 있으면 체내의 잉여 지방질을 흡수합니다. 건강한 육신을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만드는 것이 필수입니다.

 

  육신의 건강을 위해 근육이 필요하듯, 영혼도 근육을 필요로 합니다. 신앙생활이 무미건조하고 활력이 없다면 영혼의 운동을 해서 근육을 만들라는 싸인 입니다. 영혼의 근육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운동은 전도입니다. 전도는 영혼을 위한 최고의 운동입니다. 전도하면 우리 영혼은 기쁨으로 충만합니다. 살맛이 나고 활력이 넘칩니다. 전도는 전도자뿐만 아니라 전도를 받는 대상자 역시 생의 의욕으로 충만하게 합니다. 복음의 능력을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복음의 능력으로 영혼이 소성되는 기쁨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운동하지 않는 육신은 기능이 현저히 떨어지며 활력이 없습니다. 운동하지 않는 영혼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앙생활에 기쁨이 없습니다. 감사 대신 원망과 불평이 가득합니다. 교회 오는 발걸음이 천근만근 무겁습니다. 영혼의 건강을 위해 전도를 생활화하십시오. 전도는 영혼의 근육은 만드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우리는 육신의 건강을 위해 투자를 많이 합니다. 자연산, 유기농, 건강식품, 영양제 등에 주저하지 않고 돈을 씁니다. 또 맑은 공기와 좋은 물을 마시고 단잠을 자기 위해 신경을 씁니다. 건강에 좋다면 아낌없이 시간과 물질을 투자합니다. 그러나 건강에 가장 필수적인 것은 운동입니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먹고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성도 간에 교제에도 열심을 내야 합니다. 기회가 주어지는 대로 봉사하며 섬겨야 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도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영혼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일입니다. 전도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신앙인으로 사십시오. 하나님과 동역하는 기쁨을 누리며 사십시오. 운동을 통해 몸이 살아나듯 전도를 통해 영혼이 소성되기를 소원합니다.

 

  2021년 새생명축제를 실시합니다. 이번 주 금요일(7/9)D-100일입니다. 코로나로 오랫동안 묶여있던 육신과 영혼이 자유롭게 활보하도록 하십시오. 영혼의 건강을 위해 전도에 관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우리에게 전도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전도는 피를 수혈하는 것과 같습니다. 피가 없는 사람은 수혈을 받지 않으면 죽습니다. 전도하지 않으면 영혼도, 가정도, 교회도, 나라와 민족도 모두 죽게 됩니다. 전도해서 영혼뿐만 아니라 이 땅의 모든 공동체들이 살아나기를 소원합니다. 새생명축제에 적극 참여하는 가운데 우리 영혼이 소성되고, 우리 주변의 무수한 영혼들이 예수님 앞으로 인도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