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확산되고 있는 신종 바이러스 '우한 폐렴'으로 인해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의 초기 대응 실패로 현재 중국을 넘어 한국, 아시아, 유럽, 미국 등까지 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사망자가 늘어나면서 바이러스피해를 막기 위해 안간 힘을 쓰고 있습니다. 공항, 철도역, 관광지 등이 폐쇄되었고, 사람들이 이동의 최대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수억 명의 중국인이 이동하는 중국 최대 명절을 맞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우한 폐렴'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다행히 '우한 폐렴' 바이러스는 과거 사스나 메르스 같은 바이러스에 비해 치사율은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침이나 콧물 등으로 전파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을 갈 때에는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건강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바이러스는 아주 작은 생명체입니다. 질병을 유발하는 병원균입니다. 바이러스는 음식을 통해, 동물을 통해, 사람을 통해 전염됩니다. 보이지 않는 이 작은 바이러스들이 얼마나 무서운지 모릅니다. 우리가 고생하는 감기, 종종 발생하는 조류 인플루엔자, 구제역, 전염병 등은 모두 바이러스와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컴퓨터에도 여러 종류의 바이러스들이 침투하여 엄청난 피해를 끼칩니다. 바이러스의 특징은 전염 속도가 빠르다는데 있습니다. 우리가 바이러스를 두려워하는 것도 바이러스의 전염성과 영향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에 보면, 바울 사도는 당시 반대자들이 보기에 바이러스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바울은 천하에 흩어진 사람들에게 예수 십자가 복음 바이러스를 전염시킨 사람이었습니다.(24:5) 바울이 전한 예수 십자가 복음의 바이러스는 2천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를 완전히 전염시켰습니다.

 

  우리는 두 종류의 바이러스를 갖고 있습니다. 파괴하고 죽이는 '죽음 바이러스'와 사람을 살리는 '생명 바이러스'입니다. 우리는 이 두 바이러스를 다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상하게 하여 에너지를 빼앗고, 갈등과 미움, 불신을 조장하며, 절망과 낙심하게 만든다면, 우리는 죽음 바이러스를 전염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 절망의 자리에서 다시 일어서게 한다면 생명의 바이러스를 전염시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강력한 생명 바이러스는 예수 십자가 복음입니다. 예수 십자가 복음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가정과 직장, 공동체가 살아납니다. 이 땅이 사람 살만한 곳으로 변화됩니다. 우리 모두가 예수 생명의 바이러스를 전염시키며 살기 바랍니다. 바울 사도처럼 천하를 소요케 하는 예수 전염병과 같은 사람으로 살기를 소원합니다.

 

  성도여러분, 새해 들어 지구촌 곳곳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전쟁 소문, 계속되는 화재, 전염병 창궐 등 들려오는 소문이 암울합니다. 이런 시대에 복음만이 우리의 참 소망입니다. 우리 모두가 천국 복음의 배달부로서 생명 바이러스를 널리 퍼뜨리며 살기 바랍니다. 생명 바이러스를 전염시키기 위해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전신갑주를 입읍시다. 말씀과 기도로 철저히 무장하고, 보혈의 마스크로 입을 가려 죽음의 기운이 나가지 못하게 합시다. 우리를 통해 예수 생명의 바이러스가 온 세상에 퍼짐으로 이 땅에 푸르고 푸른 예수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