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노벨상 수상자 솔제니친은 "공산주의 국가들이 붕괴된 원인은 분명하고 단순하다. 그들이 가정과 교회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했기 때문이었다."라고 선언했습니다. 하나님은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가정을 만드심으로 역사를 완성하셨습니다. 가정은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위대한 걸작입니다. 하나님은 가정을 그냥 만들지 않으셨습니다. 교회가 예수님의 옆구리가 터져 피가 흐른 다음에 만들어졌듯, 가정도 아담의 옆구리가 터져 갈비뼈가 뽑혀진 다음에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은 가정을 만들기 위해 엄청난 희생을 치르셨습니다. 따라서 가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죄와 허물로 인해 가정들이 신음하고 있습니다. 고통하고 아파하며 무너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가정이 본래의 아름다운 모습을 되찾기 바랍니다. 우리 가정에 하나님의 창조의 원형이 회복되시기를 소원합니다.

 

  가정은 우리의 마음의 고향입니다. 몸은 떠나 있어도 마음은 여전히 가정에 가 있습니다. 가정은 고달픈 인생의 안식처요, 사랑과 행복의 보금자리입니다. 가정은 사랑이라는 토양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가정은 사랑의 샘솟는 우물에서 사랑을 마시며 해갈할 수 있는 이 땅의 유일한 오아시스입니다. 호텔 같은 좋은 방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값비싼 침대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일류 식당의 맛있는 음식이 아니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가족 구성원끼리 화목하면 그만입니다. 형제간에 우애하고, 부모 자녀 간에 사랑하면 됩니다. 가정에 사랑이 넘치면 뭔가가 부족해도 괜찮습니다. 사랑이 모든 것을 채우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충만하게 합니다. 가정에 사랑 꽃이 만발하면 천국이 됩니다. 우리 가정이 천국을 미리 경험하는 Sweet Home이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가정은 노력하는 것입니다. 사실 한 울타리 안에 몸을 마주치고 산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기쁨도 되지만 때로는 상처를 주고받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행복의 정원을 가꾸어 가는 곳이 가정입니다. 남편의 실수를 용서할 수 없다면 아내의 자격이 없습니다. 아내의 허물을 이해할 수 없다면, 남편의 위치를 포기해야 합니다. 부모를 용납할 수 없는 자녀, 자녀의 서투름을 사랑으로 감싸줄 수 없는 부모는 더 이상 가정의 구성원이 아닙니다. 성경에서 가정의 모습은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더라." 입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실수와 허물이 있습니다. 그것이 노출되고 드러남에도 부끄럽지 않은 관계가 가정입니다.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습니다. 사랑은 허물까지도 덮습니다. 사랑은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주는 것입니다. 우리 가정이 사랑이 충만하여 모든 것을 용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도여러분, 가정은 가장 기초적인 공동체입니다. 가정의 위기는 모든 것의 위기입니다. 가정이 무너지면 교회가 무너집니다. 교회가 무너지면 사회도, 국가도 소망이 없습니다. 그래서 사탄의 최고의 공격 목표는 가정입니다. 어떻게든 가정을 무너뜨리려 합니다. 방황하는 영혼들이 회복될 수 있는 근거지를 파괴하려 합니다. 하나님의 작품인 가정을 지키기 위해 예수님을 우리 가정에 가장으로 모십시다. 가정에서 예배와 기도의 제단을 쌓읍시다. 가정에서 찬송이 끊이지 않기 바랍니다. 악한 사단에게 절대 틈을 내주지 말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우리 가정의 울타리가 되어 주시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작품인 우리 가정이 천국의 대리점이 되기를 축복합니다.